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apCut 유료 결제: 쉽고 빠른 영상 편집을 위한 선택
    IT 2025. 4. 12. 23:14
    반응형

    결국 질렀습니다. 오늘은 제가 CapCut을 유료로 결제하게 된 이유와 사용 소감을 간단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Final Cut Pro프리미어 프로를 더 익혀볼까도 했었지만, 더 가벼운 작업 환경과 편리함을 찾아 CapCut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1. 라이브러리 관리의 번거로움 해소

    Final Cut Pro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라이브러리 파일의 용량이 빠르게 커진다는 점이었습니다. 조금만 작업해도 용량이 급격히 커져 주기적으로 정리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CapCut은 프로젝트를 가볍게 유지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 Final Cut Pro: 꾸준한 라이브러리 정리 필요
    • CapCut: 간편한 프로젝트 관리로 용량 부담 최소화

    2. 뛰어난 볼륨 조절 기능

    • Final Cut Pro: 기본 볼륨 증폭은 최대 12dB에 그치며, 세심한 조정을 직접 해줘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CapCut: 최대 20dB까지 쉽게 올릴 수 있고, 자동으로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주어 편리합니다.

    Final Cut Pro에서는 작은 부분은 들리지 않고, 큰 부분은 깨져서 세밀하게 다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CapCut은 자동 보정이 탁월해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평상시 성량이 작다 보니 녹음된 목소리가 작게 녹음이 되는데 한 번에 볼륨을 높이면서도 깨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3. 우수한 음성 보정(Enhance voice) 기능

    Enhance voice 기능 역시 CapCut이 좀 더 자연스럽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Final Cut Pro에서는 Enhance voice 설정이 한 번에 마음에 들게 나오지 않았던 반면, CapCut에서는 기본 Enhance voice 설정으로도 간편하게 목소리를 보정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이 뛰어납니다. 개인적으로는 녹음된 목소리의 저음이 거슬리는데 Enhance voice 설정으로 한 번에 녹음된 소리를 보정할 수 있었습니다.

    4. 간편한 SRT 자막 파일 불러오기

    SRT 자막 파일 불러오기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 Final Cut Pro: XML로 변환 사이트에서 변환 후 가져와야 편집이 용이
    • CapCut: SRT 파일을 바로 불러와 자유롭게 편집 가능

    자막 작업을 자주 하는 경우라면 확실히 CapCut이 훨씬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요즘은 Whisper를 이용해서 영상의 자막을 SRT로 추출하는 방식을 자주 이용하는데 이 경우 CapCut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5. 편리한 단축키 설정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CapCut의 단축키 구성이 더 직관적이고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자르기 (Cmd + B)
    • 왼쪽/오른쪽 삭제 (Q/W)

    이러한 단축키가 프리미어 프로와 유사한 느낌이라 적응도 빠르고, 빠른 편집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전문적인 편집 vs. 일반적인 편집

    물론 고급 효과나 매우 전문적인 편집 작업을 한다면 Final Cut Pro프리미어 프로 같은 프로그램이 더 적합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편집을 쉽고 빠르게 처리하고 싶다면, CapCut이 훨씬 편하고 직관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7. 금액

    월 구독료는 9,900원입니다. 연간 구독을 하게 될 경우 89,000원으로 월 구독료로 환산하면 7천 원 대입니다. 한 달에 영상을 많이 만드는 편은 아니라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이왕 구독 한 겸 좀 더 열심히 영상을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결론

    Final Cut Pro와 CapCut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 CapCut을 유료로 결제한 이유는 간편한 라이브러리 관리, 폭넓은 볼륨 조절, 우수한 음성 보정, 쉬운 자막 파일 관리, 직관적인 단축키 등으로 편리함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간단한 편집 작업은 CapCut을 활용해 더 빠르고 가볍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CapCut에서는 영상과 음성파일 Sync 기능도 제공하며, 멀티캠 기능 등 고급 기능들의 지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만 쓸 수 있는 다양한 AI 기능들과 리소스, 효과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기대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